IT 관련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메세지 해결방법

Z(제트) 2018. 10. 8. 21:48

스마트폰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만 나오고 통화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해야 통화가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내에서 긴급 통화만 가능하다고 한다는 것은, 현재 스마트폰에서 유심칩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와이파이, 긴급 통화 외의 전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런 경우는 우선 유심칩을 다시 한 번 빼서 꽂아주세요. 그럼에도 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이나 기기 둘 중 하나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해 두셨다면 패턴을 푸시고, 비밀번호를 해제 해 주시면, 긴급전화 요청 문자가 뜨지 않습니다. 패턴이 잠겨 있을 때, 긴급요청 문자가 뜨게 됩니다. 


간단한 점검 후에도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유심을 다시 뺐다가 껴서 사용해 보세요. 유심이 망가졌거나 없거나 한 경우는 긴급 전화만 가능하므로 유심을 정상적으로 껴야지만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칩이 없는데 112, 119 등 긴급 통화를 할 수 있는 이유는 통신모듈이 유심칩이 아니라 전화기 본체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심칩은 가입자를 식별하는 역할만 하며, 재난에 대비해 긴급전화 가능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시 뺐다가 껴도 안된다면 서비스 센터에 들려 유심 슬롯등의 상태를 점검하여 유심칩이 불량이라고 한다면 유심칩을 재발급 받으셔야 겠습니다.